본문 바로가기
민원 정보

해외 여행중 여권 분실 대처 방법ㅣ당황하지말고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by 돈이되는클립 2023. 11. 28.
반응형

 

여행중에 여권을 분실하는 것만큼 당황스러운 일은 또 없을 겁니다. 저도 유럽여행을 할때, 소매치기를 당해 여권이 들어있는 가방을 통째로 잃어벼렸던 경험이 있는데요. 언어도 잘 안통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곤란하더라고요.

 

그때 주변 한국인들이 도움을 줬던 경험이 있어서 잘 해결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여러분들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여권을 분실했다면 ?

 

해외에서의 여권은 신분증과도 같은 것이라 호텔을 방문할때나 술집을 방문할때에도 무조건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기본적인 생활이 어려운 상황에 놓일 수 있는데요 ! 또한 도난을 당한 상황이라면, 한국 여권이 불법으로 복제되기 전에 일단 영사관에 신고하는게 맞습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딱 2단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가까운 현지 경찰서에 가서 '분실신고서' 또는 'Police report'를 발급받아야합니다.

영어가 어느정도 되시는 분들은 경찰서로 바로 가셔서 발급을 받으시면 되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대한민국 대사관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통화하시면 좋습니다. 대사관에서는 현재 통역이 가능하신 분이 계시기 때문에 사정을 잘이야기해서 통역의 도움을 얻으시면 좋습니다.

 

외교부ㅣ전세계 대한민국 대사관 전화번호 검색

 

 

두번재, 발급한 분실신고서를 가까운 대사관이나 영사관으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영사관 위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여 확인해주세요.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급시에 사진은 대사관에서 촬영하는 곳이 따로 있어서 괜찮고 주민등록증이나 수수료 약 5~15불정도의 금액이 필요하니 그부분만 준비해서 가시면 됩니다.

 

외교부ㅣ대한민국 대사관 위치 찾기

 

 

 

긴급(단수) 여권 VS 일반 여권ㅣ어떤 것을 발급 받을까 ?

대사관에 찾아가게되면 두가지의 형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긴급여권은 임시로 발급하는 단수 여권이며 왕복 1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기로 여행을 하고 계시고 곧 귀국할 예정이라면 긴급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유학생이시거나 장기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일반 여권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약 1주일의 기간이 필요하며 기존 여권이랑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장기 여행객들이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렇게 신청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2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3
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4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5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6
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7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8여권발급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