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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정보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ㅣ3분 소요, 필요서류 총정리

by 돈이되는클립 2023.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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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지역으로 이사를 했을 때 주민센터에서 14일 이내에 전입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최근 전세사기 등 다양한 이슈들이 많죠. 그래서 개인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전입신고를 빠르게 하고 확정일자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법적으로 우선권을 부여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드릴테니 저와 함께 신청해보시죠 !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려드릴테니 딱 3분만 집중해주세요.

 

 

전입 신고 필요 서류 (오프라인)

오프라인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필요서류가 존재합니다. 근처 동사무소에 방문하실 시간이 있다면 아래와 같은 서류들을 챙겨서 방문해주세요.

 

-세대주 방문시 : 신분증, 도장(서명으로 대체 가능), 임대차 계약서

-세대원 방문 : 세대주 신분증과 도장, 세대원 신분증, 임대차 계약서

 

*보통 전입신고를 하게 되면, 확정일자 까지 받아야 법적 효력이 인정되기 때문에 임대차 계약서도 같이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주의할점

세대주가 직접 가시는 경우에는 사인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다만 세대원이 신청하기 위해서는 세대원 본인 신분증 그리고 세대주의 신분증과 도장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 신청 방법 (온라인)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

 

정부24ㅣ전입신고 신청 바로가기

 

 

전입 신고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입 신고를 하는 민원 버튼이 나와있는 페이지

정부24 회원이시면 로그인해주시면 되고, 그렇지 않더라도 비회원으로 신청해도 간단합니다 !

전입 신고를 위해 개인정보 인증을 하는 페이지

 

 

로그인 후, 간단한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면

아래와 같은 3단계를 통해서 신청을 하게됩니다.

전입신고 단계를 보여주는 이미지

 

첫번째 단계에서는 간단한 개인정보와 전입하는 사유를 입력해주세요.

전입 신고를 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

 

 

두번째 단계에서는 주소조회 버튼을 누르면, 개인 인증메세지가 나오게되고 자동으로 모든 내용이 입력됩니다.

전입신고를 위해서 이전 주소를 입력하는 페이지

 

마지막 3단계 아래와 같이 이사가는 곳의 정보를 자세하게 작성해주세요.

전입신고를 위해서 이사갈 곳 주소를 입력하는 페이지

 

위 내용을 모두 작성 완료하고 민원을 신청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처리 완료 상태는 정부 24 > MY GOV > 나의 신청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입신고 신청 완료 페이지

 

 

신청방법 어렵지 않죠 !?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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